prostaff 97cv 315g 후기
작성일 18-07-11 14:58
페이지 정보
작성자 kbj8969 조회 51,145회 댓글 2건본문
안녕하세요!!
로저 페더러 라켓으로 유명한 Prostaff의 하위 모델인 prostaff 97cv 315 후기입니다.
윌슨 오버 그립 + 알루파워 러프 실무게 328g 스윙웨이트 320입니다.
둘다 텐션은 국제스포츠에서 자동으로 50*48로 하였습니다.
전, 16년 정도 구력이고 이중 10년정도 선수생활 하였습니다.
현 울산 테니아라는 클럽의 소속으로 즐테하고있습니다.
단식, 복식 골고루 운동하며 오른손 사용합니다
Nick Kyrgios 라켓으로 요넥스 이존 디알 98블루에디션(같은 그립 같은 텐션 같은 줄)을 사용하다가 이번에 나온 prostaff 97cv 으로 변경하였습니다.
자동적으로 요넥스 이존 디알 98 블루에디션 비교가 될 듯 하오니 이 점 양해 바랍니다.
그럼 본론으로 라켓을 평가 해보겠습니다.
랠리 그리고 단식 복식 게임 등 3시간씩 10일정도 총 30시간 시타를 중간중간 요넥스와 비교를 위하여 변경하며 사용 했습니다.
Stroke : 스트록에 있어서는 헤드라이트 라켓이라 본인의 힘도 조금 중요하다고 생각 드실겁니다. 헤드라이트라 스윙이 빠르게 돌아가는 반면 가끔씩은 온전히 저의 힘으로 친다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스윙 스팟이 넓은 이존을 사용하다 오니 처음에 적응하기 힘들었습니다. 네트에 걸리고. 쭉 뻗어 나가 아웃되는 공이 많았지만, 점차 컨트롤이 가능해지면서 정말 공격적인 라켓이구나 라는 생각을 많이 했습니다. 베이스라이너 분들이 사용하면 환상의 파트너가 될 거 같습니다.
Slice : 페더러의 슬라이스를 보면 저게 슬라이스인가? 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쭉 뻗어 나갑니다. 이게 가능할까 했었는데 생각했던 것 보다 볼이 더 길고 뻗어 나갑니다. 슬라이스가 이렇게 위협적이구나 라는 생각을 들게 만들어 줬습니다. 반면에 많은 회전력을 주기에는 선수출신인 저도 조금 버거웠습니다.
Volley : Head Light라 라켓 헤드가 빨리 튀어 나갈까 살짝 불안 하였지만 페더러의 네트플레이 많이 부드럽고 켱쾌합니다. 그러한 이미지를 그 리면서 시타를 해보았는데. 깊은 발리와 포치나갈 때, 하이발리시의 타구감은 너무 경쾌 하더라구요. 라켓이 그렇게 무겁지 않기에 일반 동호인분들도 아주 만족할만한 타구를 가져다 줄거라고 생각합니다.
Smash : Head Light라 스윙이 빨리 돌아가니 스윗 스팟 위에 맞아버리더라구요
제대로 맞으면 소리와 그 샷은 뭐~ 죽여줍니다.
Serve : 평소 더블폴트에 제로에 가까운 저인데, 라켓 변경 후 세컨서브에 많은 회전을 주는 스타일인 저는 볼이 조금씩 밀려 폴트가 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근데 약간씩 폴트가 되니 괜찮습니다.
플랫서브는 딱딱하면서도? 부드럽다라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스트록, 발리와 같이 쭉 뻗어 나가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듀스코트에서의 슬라이스 서브는 위협적인 각이 많이 나 제 파트너가 자연스럽게 포치를 나가 득점하는 경우가 많이 나타났습니다.
스핀 서브는 부드럽게 감기며, 위에서 말했듯이 처음에는 조금 밀려나가는 감이 있습니다.
에드코트에서는 슬라이스 스핀 둘 다 괜찮은데....조금 힘들었습니다..
해드라이트라 힘 전달 과정에서 나도 모르게 힘이 좀 더 필요한 것 같습니다.
Return : 상대방 첫 서브 Block return은 환상적으로 지탱 해줍니다. 수비적으로 리턴을 한다 생각을 하며 리턴을 해도, 라켓의 성향인지 공격적인? 위협적인 리턴성공이 많았습니다. 리턴 위너가 많았네요.
Overall : 총평을 드리자면, 좀 더 공격적이며 압박하는 스타일엔 적극 추천 드립니다.
라켓 무게에 비해 밸런스가 해드 라이트라 체감 무게는 크게 많이 안나구요.
서브와 스매쉬는 충분한 파워와 스핀양을 줄 수 있지만, 조정력이 필요 한것 같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볼을 칠때의 경쾌함을 느낄 수 있었구요 공격적인 남성적인 테니스를 추구하시는 동호인분들이 사용하시면 아주 좋고 좋은 파트너가 될것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다양한 무게 340g 315g 290g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라켓마다의 무게와 밸런스가 다 다르니 정확히 알아보시고 구매를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저같은 경우는
국제 스포츠 사장님에게 같은 무게 같은 밸런스를 가진 라켓으로 섭외부탁드렸고 어렵지않게 바로 구해주셔서 아주 좋았습니다.
테니스라켓에 있어서 스트링과 정확한 텐션 아주 중요한거 같습니다. 국제스포츠에서는 택배로 라켓을 보내 스트링 작업을하고 다시 택배로 보내주십니다. 일반적인 테니스장에 계신 지도자 분들도 전문가이긴 하지만 한 평생 라켓에 대한 열정으로 전문적인 지식을 가지신 스트링거에게 맡겨 보시면 확실히 다르구나! 라는 생각을 하시게 될것입니다. ㅠ
읽어주신 여러분들께 감사드립니다.
댓글목록
kim님의 댓글

작성일
혹시 라켓 실 무게와 스윙웨이트는 직접 측정을 하시는건가요?
kbj8969님의 댓글의 댓글

작성일
실무게와 벨런스 측정 기는 국제스포츠에 구비되어있습니다.